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펫코노미 인력양성을 위한 포럼’ 개최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3-09-05 10:59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펫코노미 인력양성을 위한 포럼’ 개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는 2024학년도 반려동물보건과 신설을 위한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산학협의체 역량강화 포럼’을 지난 9월 1일 여수 디오션 세미나실에서 이틀 동안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반려동물산업 관련 인프라 활용과 순천시 반려동물 복지 특화지역 도약을 위한 정책의 장으로 마련됐다. 

 포럼에는 김영화 순천제일대 부총장, 정찬주 청암대 산학협력처 단장, 노삼현 청암대 산학협력처 부단장, 이병권 농림축산검역본부 과장, 이선화 순천시 동물자원과 과장, 박정훈 한국동물장례협회 회장, 박길수 한국반려동물관리협회 호남본부장, 김영대 온누리동물병원장 및 반려동물 관련 기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 1부에서는 이병권 과장의 '반려동물 등 동물복지 강화정책', 이선화 과장의 ‘반려동물 복지에 관한 순천시 정책’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중앙정부 및 지자체 차원의 동물복지 정책에 관한 주제 발표를 했다.

 이어 하문철 청암대 교수는 ‘반려동물 산업의 미래와 전망’, 유민정 남부대 교수는 ‘남도펫코노미 인력양성’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하여 발표했다.

 포럼 2부에서는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준비교원인 윤오선 교수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산업 특화 교육 방향’,‘반려동물산업 인력양성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이루어졌다. 유봉균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 대표, 임영곤 전 고니애견훈련소 소장, 조계진 개밥컴퍼니 대표, 윤은희 국제애견미용학원 원장 등과 대학관계자가 참여했다.

 이 토론회에서는 대학, 산업체 및 지역공동체(순천시)가 서로 협력하여 학생들이 대학졸업 후 이 지역에 취업 및 창업을 하여 정주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는 반려동물보건 관련 고급인재 양성해 주력하고, 산업체에서는 현장실습 교육에 적극 협력하여 지역과 산업체 그리고 학교가 상호 재투자되는 선순환구조를 구축하자고 하였다. 

 정찬주 청암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산업에서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를 중심으로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 반려동물 산업 인력양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급성장하는 반려동물산업에서 전남 동부지역에 처음으로 신설되는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의 전문 인력양성 등의 역할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