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전문대학 거버넌스 공유협업 워크숍’개최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3-11-30 14:19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전문대학 거버넌스 공유협업 워크숍’개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는 지난 22일 여수 디오션 호텔에서 2023 전남 권역 RISE 체계를 위한 거버넌스 공유협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남 권역 5개 대학(청암대-목포과학대-전남과학대-순천제일대-한영대)을 비롯하여 전라남도 대학혁신추진단,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순천시, 지역의 유관기관 및 산업체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했다. 

 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 날 워크숍은 도내 전문대학이 대학별 특성화 전략 발표를 통해 상호 협력하고, 지역 정주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초한다.

 정찬주 산학협력처장의 사회로 시작된 1부는 개회식에 이어 각 대학별 위촉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고등교육협의회 운영 방향을 협의하였다. 

 노삼현 산학협력부장이 사회를 본 2부에서는 초정강사 특강(초청강사: 송동하-전남 대학혁신추진팀장, 김규태-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에 이어, 5개 대학이 특성화 방향과 계획을 발표하였다. 

 축사로 나선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대학이 있어야 청년이 지역에 머물고, 더불어 지역이 살아날 수 있다”면서 ‘지방 전문대학의 당위성’에 대한 뜻을 밝혔다.

 전라남도 대학혁신추진단 송동하 팀장은 “지역은 대학을 키우고 대학은 지역을 살린다.”며 “지역 발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암대학교 김성홍 총장직무대행은 “전문대학이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