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2024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성황리에 개최, 성공적 마무리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4-11-04 18:19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2024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성황리에 개최, 성공적 마무리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컴퓨터정보융합과는 전라남도 ICT 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2024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가 지난 2024년 10월 25일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약 100여 명의 지역 ICT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ㆍ산ㆍ학 네트워크 형성과 함께 최신 기술 동향과 융합 전략을 제시하며 미래 ICT 산업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청암대학교「기업재난안전관리전문인력양성사업단(사업단장 강인원)」주최하고, 「컴퓨터정보융합과(학과장 최우진)」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남 ICT 기업을 중심으로 기술 리더들이 참가하여 글로벌 ICT 산업의 동향과 미래를 논의하고, 혁신적인 기술의 발전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였으며, 특히「(주)지란지교데이터」의“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발표와 「(주)미래정보」의“중대 재해 처벌법 주요쟁점 및 대응방안”에 대한 발표는 참가자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통해 ICT 및 관련 산업의 주요 이슈와 최신 동향을 깊이 있게 다루며, 참가자들에게 미래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세 번째 개최된 것으로,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되어 순천, 여수, 광양, 목포, 나주 등 전라남도 권역과 광주광역시에서 약 40개 업체의 기술 리더들이 참여했으며, 순천시, 여수시, 광양시 등 각 지자체 ICT 전문가, 전남테크노파크, 순천상공회의소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청암대학교 교수진과 컴퓨터정보융합과 학생들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및 산업과 학계를 아우르는 폭넓은 교류의 장이 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ICT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청암정보산업협의회(회장 김진수)」 출범식이 진행되었다. 「청암정보산업협의회」는 「2023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에 참여한 기업들이 지역 ICT를 대표할 수 있는 협의회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한 끝에 출범하게 되었으며, 지역 ICT 관련 기업들의 성장을 돕고, ICT 융합 산업을 발전시킴과 동시에 산업 간의 협력을 촉진하고, 지역형 ICT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의 ICT 기업들이 글로컬 경쟁력을 갖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초대 회장인 김진수 회장은 지역 정보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ICT 산업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암대학교 김성홍 총장직무대행은 환영사를 통해 “컴퓨터정보융합 ICT 세미나가 정보교환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 ICT 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청암대학교도 발 빠르게 노력하여 지역 ICT 산업을 위해 적극 후원하고 같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각자의 연구 및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지ㆍ산ㆍ학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 ICT 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기업과 학계 간의 협력을 증진하고 산업 생태계의 혁신적인 변화를 끌어내는 데 있어서 중요한 계기가 되어 향후 이러한 세미나들이 산업의 혁신을 견인하고 글로컬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고 주관한 「컴퓨터정보융합과(교수 이효승)」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세미나를 기획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지식과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우리 지역의 ICT 전문기술 인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ㆍ산ㆍ학(지역, 산업, 학계)이 상생할 수 있는 주춧돌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2024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는 지역 기업의 기술 혁신과 글로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되었으며, 기업과 기업, 기업과 학계 및 지자체 간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공생에서 상생으로」라는 슬로건과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한「청암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는 지역의 ICT 기업 전문가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기술을 익히고 있으며, ICT 관련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정규ㆍ비정규 과정을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산ㆍ학 협력을 통한 학과 특성화로 지역의 ICT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 ICT 인력 Pool 형성과 함께 지역 ICT 산업 형성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