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정보통신(주),『청암대학교 발전기금 1천만원』기탁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는 지난 1월 20일 대한정보통신(주) 강철호 대표가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청암대학교 김성홍 총장직무대행과 대한정보통신(주) 강철호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탁식에서 김성홍 총장직무대행은 "지난해부터 계속된 지역 경기침체 여파로 많은 지역기업들이 힘든 와중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우리 대학으로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강철호 대표님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기탁해 주신 소중한 대학발전기금 천만 원은 대학에서 인재 양성을 위해 유용하게 잘 쓰겠다."고 말했다.
강철호 대표는 "청암대학교는 오랜시간 동안 전문인재 배출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명문 사학으로 알고 있다. 많은 대학 관계자들까지 참석하신 오늘처럼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기탁을 마중물로 해서 다른 기업체들도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대한정보통신(주)은 전기정보통신네트워크 분야의 종합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통신망 가설과 운영 및 CCTV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 이 지역의 대표 강소기업이다.
강철호 대표는 평소 지역소재 대학들의 발전과 후원에 남다른 관심을 실천해 왔으며, 이날 기탁금을 포함해 누적 기탁액이 1억 3천만 원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