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 가족회사 네트워크 워크숍 성황리에 마쳐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가 2024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및 전라남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사업의 일환으로 11월 28일 순천 마리나 컨벤션에서 가족회사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순천시, 유관기관 및 가족회사 관계자들 150여명, 청암대 교직원 및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성과를 확산하고 상호 발전 도모를 위해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김성홍 총장직무대행은 환영사를 통하여 “대학과 가족회사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상호 발전에 기여한 부분에 대하여 감사하다”면서 “이번 가족회사 네트워크 워크숍이 대학과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오늘 대학과 산업체의 전문가들이 모두 참석한 만큼 이번 가족회사 워크숍을 통해 산학협력을 한 차원 진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청암대를 비롯한 대학들이 지역 내 청년들의 정주형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는 만큼 저희 순천시의회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이기정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지난해에 이어 뜻깊은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며, 가족회사 네트워크 워크숍이 대학과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성과보고를 발표한 장웅 산학협력처(단)장은 “산학협력단 전체 사업비 총액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혁신지원사업(1유형, 2유형),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1유형)사업,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 지역인재육성사업 등을 포함하여 총 128억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산학 산학협력 체결 등 산학협력 업무 강화와 지역 정주형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순천한국병원 외 17개 가족회사에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청암대를 졸업하고 전공분야 창업을 한 가족회사에 수여하는 창업 인증 기업 현판은 낭만안경, 아이디어안경 광양읍점, 안경창고 싸군, 라포르헤어 순천중앙점, 워텍스 스위밍&키즈에 수여했다.
또한 전남인재육성재단 장학증서는 김현정, 안나경 학생, 우수인재상은 조수연, 정은서 학생이 수상하였다.
청암대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산·학 산학협력네트워크 강화와, 체계적인 가족회사를 관리를 통하여, 청년이 정주하는 순천과 고용 미스매칭의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