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 1차년도 성과확산 포럼 개최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4-02-07 17:52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 1차년도 성과확산 포럼 개최

 청암대학교(총직무대행 김성홍)는 청암대-순천제일대-순천시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순천마리나웨딩컨벤션에서 진행된 행사는 청암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김성홍 순천제일대학교 부총장 김영화 HiVE센터장을 비롯해 고등교육거점지구사업 유관 업체와 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확산포럼은 ▲지역 특화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HiVE 사업 성과 공유 및 확산 ▲평생 직업 교육 분야 우수 사례 공유 ▲지자체 및 지역 사회 성과 교류 활성화 ▲지역 공헌 활동을 위한 산학연 협력 성과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김영진 시의회 문화관광위원장, 이기정 순천시 문화국장은 환영사 및 축사를 통해 “순천시와 지역 사회 상호 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 정주형 청년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청암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김성홍은 축사를 통해 “대학은 지역 발전을 위해 특화 산업인 반려동물에 관련된 인력을 양성하고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과 공유회 동안 지난 한 해 동안 HiVE사업이 추진했던 활동과 성과를 담은 패널 전시와 관련 영상 상영, 간담회 등이 이어졌으며 직접 사업에 참여했던 수강생들과 학생들도 성과 공유회장에 들러 의미를 더했다.

 정찬주 청암대학교 HiVE사업 센터장은 “본 사업은 입학에서부터 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사회 발전의 발판이 되는데 목적이 있다”며 “HiVE 센터를 중심으로 선진 반려동물 문화기반을 마련하고자 순천시 반려동물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새로운 산학 협력의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HiVE는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 간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 특화 분야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과정을 개발·개편하고, 고등직업교육 고도화 및 지역 사회 공헌과제를 수행하는 등 지역 소멸과 학령인구 감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청년의 지역 정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