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서브 비주얼 영역

식지않는 열정,청암대학교

청암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국제로터리 3610지구 소속 초아로타리클럽 장학생 2명 선정
작성자 : 홍보관리자 작성일 : 2024-02-27 18:54
첨부파일참조

청암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국제로터리 3610지구 소속 초아로타리클럽 장학생 2명 선정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보건의료행정과는 2024년 2월 23일 국제로타리 창립 119주년을 맞이하여 순천시 문화건강센터에서 개최된 기념식에서, 국제로타리 3610지구 소속 재순 19개중 23년 9월 여성클럽으로 창단한 초아로타리클럽은 청암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3학년 재학생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장학금 지급은 지역사회 장학생들을 지원하는 총 45,100,000원의 장학금 전달 계획의 일환으로, 청암대학교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미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행사에는 (재)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의 신해진 이사장이 참석하여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강연했으며, 이를 통해 장학제도의 개선과 신뢰 증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한국가이드스타로부터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을 언급, 재단의 신뢰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청소년과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습니다.

 국제로타리 3610지구 이봉석 총재는 격려사에서 "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인재 육성 기금 조성에 재순 3,4지역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러한 기금 조성은 지역사회의 발전은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청암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 김희경 교수는 "국제로타리 3610지구 및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의 지속적인 지원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는 물론, 보건의료 분야의 미래 리더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국제로타리는 1905년에 설립된 이래로 전 세계적으로 봉사 활동과 인류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을 통한 기부와 지원 활동은 그 미션의 중요한 부분이다. 청암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에 대한 이번 장학금 지급은 미래 사회의 중추가 될 청년들을 지원하는 국제로타리의 노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